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"김연아-아사다, 한일 국민들이 친근감 느끼는 인물 1위"
    카테고리 없음 2013. 4. 8. 16:21
    반응형

    “김연아, 일본인이 친밀감을 느끼는 한국인 1

    아사다 마오, 한국인이 친밀감을 느끼는 일본인 1

     

    김연아와 아사다의 오랜 경쟁구도를 봐온 한일 양국의 국민이라면 고개가 갸우뚱해지는 말이겠지만 이 같은 결과가 실제로 한 설문조사 결과로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.

     

    한국일보와 요미우리 신문이 진행한 한일 공동 여론조사에서 김연아는 42%의 표를 얻으며 2위를 차지한 걸그룹 카라(29%)에 압도적인 차이로 앞서며 1위에 올랐다. 이어 3, 4위는 드라마 '겨울연가'의 주연배우 배용준(15%)과 최지우(14%)가 올랐고, 그룹 동방신기와 소녀시대는 12%로 공동 5위가 됐다.

     

    반면 한국인이 가장 친밀감을 느끼는 일본인으로는 김연아와 동갑내기 피겨스케이팅 선수 아사다 마오(26%) 1위로 선정됐다. 김연아와 아사다 마오는 지난 2010년 설문조사에서도 각각 1위에 오른 바 있다.

     

    아사다 마오의 뒤를 이어 2위에는 국내에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기무라 타쿠야(12%), 3위에는 미국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는 야구스타 이치로 스즈키(10%), 공동 4위에는 피겨 스케이팅 선수인 안도 미키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고 있는 축구선수 카가와 신지(7%), 6위는 가수 겸 연기자 초난강(6%)이 차지했다.




     

    양국 피겨 스케이팅 팬들 사이에서는 서로 깎아 내리기 바쁜 김연아와 아사다가 정작 광범위한 국민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는 가장 친근한 한국인과 일본인으로 선정됐다는 사실은 소위 열성팬을 자처하는 사람들의 생각과 일반 국민들의 생각에 상당한 차이가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.

     

    한편 일본에서 가장 큰 흥미를 갖고 있는 한국 문화로는 '한류 붐'을 일으킨 드라마, 영화, 음악 등이 아닌 '한국 요리' 1위로 꼽혀 눈길을 끌었다.

    반응형
Designed by Tistory.